광 네트워크로 여는 세상의 중심 - 텔레필드

ICT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가겠습니다

기업 소개

> 기업 정보 > 기업 소개

광 네트워크로 여는 세상의 중심
그 곳에 텔레필드가 있습니다

텔레필드는 ‘우리의 기술로 세계 최고가 되어보자’는 신념으로 과거에 외산장비에만 의존하던 국내 통신장비시장에서 자체 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제품 국산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2000년 창업 이래 광통신장비 핵심기술 개발에 매진하여 왔고, 그 결과 백본급에서 액세스급에 이르는 채널 및 전용회선장비, MSPP 장비, 캐리어이더넷 장비의 개발 및 제품화에 모두 성공하였으며, 세계 수준의 통신장비 라인업을 완성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무선 통신장비, NI/SI, 네트워크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통신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변모하여 주요 통신사업자, 금융기관, 공공기관, 군부대, 민간기업 등에 수준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텔레필드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가 사람의 개입 없이 상호간에 정보를 주고 받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시대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있습니다.

텔레필드는 사물인터넷 시대의 핵심 기술 요소인 유형의 사물과 주위 환경으로부터 정보를 얻는 ‘센싱 기술’,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되도록 지원하는 ‘유무선 통신 및 네트워크 인프라 기술’, 각종 서비스 분야의 형태에 적합하게 정보를 가공하고 처리하는 각종 기술을 융합하는 ‘서비스 인터페이스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U-Care 솔루션을 공공기관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전자, 정보통신, 에너지, 우주항공, 의료, 자동차, 컴퓨터 등 첨단기술 산업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소재로 여겨지고 있는 신소재를 연구 및 개발, 공급하는 신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가시적인 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신소재 산업은 기술 축적과 연구 개발이 함께 이루어져야 하는 지식집약형 산업이며 희유금속, IT,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소재들을 연구, 개발하여 결점을 보완 하거나 우수한 특성을 창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소재 산업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감추어져 있으며, 인류의 미래를 창조하는 핵심 산업이 될 것입니다.

텔레필드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끊임없는 연구 개발, 점진적인 사업영역 확대, 도전적인 해외시장 개척 이라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미래를 여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해나가고자 합니다.
광 네트워크로 여는 세상의 중심 그 곳에 텔레필드가 있습니다.